안녕하세요. 올해도 2월의 중순을 지나고 있네요. 지난주 도쿄에는 40년만의 폭설이 내려 고생도 했지만 나름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사이데라 마스터링 스튜디오는 도쿄의 하라주쿠와 오모데산도, 가이엔마에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키스 해링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도쿄, 게다가 하라주쿠에 키스 해링의 그림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처음 정보를 접한 곳은 시부야시 관광 지도에서 였습니다. 관광지도에는 아래와 같은 안내 글이 있습니다.

알만한 사람은 아는 키스의 벽화

의외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3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스트리트 아트의 선구자,

키스해링의 벽화가 킬러 거리에 남아 있습니다

장소는 와타리움 미술관 맞은 편으로 1983년 첫 일본 방문 당시 

미술관 1층 숍 <온 선데이즈 > 의 의뢰로 그린 것입니다

주소 : 도쿄 시부야구 진구마에3-41-5



놀랍게도 키스 해링의 그림이 있는 곳은 사이데라 마스터링에서 불과 도보 2분거리. 예전에 소개한 와타리움 미술관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키스 해링의 작품은 그림의 특정상 액자 속이 아닌 건물 벽면 전체게 걸쳐져 있습니다. 낙서 같은 자유로운 드로잉. 친근하면서 독특한 그림이 자주 보아도 지겹지 않습니다. 크지도 않고 아주 자연스럽게 주변과 어울려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수 도 있고 발견 했을때 실망할지도 모르지만 정말 멋진 것들은 티 내지 않고 항상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답니다. 하라주쿠에 있는 키스 해링 그림도 그러하다고 생각합니다. 



퇴근을 하면서 지켜보았습니다만 최근 공사를 하여 영업을 하지 않던 1층에서 아트 숍이 문을 연 것을 보았습니다. 어떤 물건을 팔고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주변에 멋진 사이데라 마스터링 스튜디오가 있다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마스터링 예약 / 문의

+ Recent posts